복 있는 사람은 독서 후기
본문 바로가기
독서 후기/신앙 관련

복 있는 사람은 독서 후기

by 사랑의사람 2020. 5. 4.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은 김양재 목사님의 <복 있는 사람은> 독서 후기를 써봅니다.

도서명: 복 있는 사람은/저자:김양재/출판사:두란노/페이지 수:288

 독서 후기 제목: 복 있는 사람의 성경 말씀 묵상 방법

<내용 탐구>

1. 말씀 묵상하는 사람은 복 있는 사람입니다.

 성경 말씀대로 믿고, 살고, 누리는 사람이 진정 복이 있는 사람입니다. 성경 말씀 묵상하는 사람의 여덟까지의 축복이 있습니다. 우선 성경 말씀대로 믿는 것은 말씀 것은 성경 말씀 묵상을 하면서 오늘도 내게 말씀하시는 하나님을 믿는 것이고, 고난을 통해 부르시는 하나님을 믿으며, 어떤 사건이 와도 하나님이 옳으심을 100퍼센트 믿는 것입니다. 육의 성전이 무너져야 영의 성전이 세워짐을 믿고, 회복의 하나님을 믿으며,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어야 합니다.

 그리고 성경 말씀대로 산다는 것은 묵상의 꽃이 적용이라는 것을 알고 실천하며, 성경 말씀 앞에 100퍼센트 순종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성경 말씀으로 힘들고 어려운 사건들을 해결하며, 성경 말씀 앞에 나의 부끄러움을 내려놓고, 살아 있을 때에 죄가 드러나는 것을 도리어 축복으로 여겨야 합니다. 먼저 하나님 앞에 내가 100퍼센트 죄인임을 고백해야 합니다. 결혼한 성도들은 결혼의 목적은 행복이 아니라 거룩임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죄를 드러내고 치유의 삶을 살고, 죽은 내가 다시 사는 기쁨을 누리며, 사랑의 빚 이외에는 빚을 지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환난 중에 안식을 누리고, 바른 지식의 축복을 누림으로 성경 말씀대로 누리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래서 성경 말씀을 묵상하는 사람은 하나님과 일대일로 만나고, 신앙이 자립하며, 율법 신앙에서 놓여나고, 기도가 응답되며, 전도가 저절로 되고, 예배의 감격이 되살아나며 자녀가 살아나고, 소그룹 모임이 살아나는 여덟 가지 축복을 누리게 됩니다.  

 

 2. 복 있는 사람의 8복 큐티법

 8복 큐티의 원칙은 우선 성경 말씀으로 부르심을 받고, 성경 말씀으로 순종을 배우며, 성경 말씀으로 삶이 형통하고, 성경 말씀으로 삶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성경 말씀으로 부르심을 받는다는 것은 성경 말씀대로 되는 인생을 경험하며, 성경 말씀으로 사건이 해석되는 것입니다. 내 고통을 하나님께, 그리고 믿음의 공동체에서 열어 보이고, 성경 말씀을 온전히 의지하며 성경 말씀 앞에 핑계를 대지 않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뜻을 찾으며, 주님의 부르심에 따르고, 주님의 은혜를 체험하며 큐티보다 삶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합니다. 즉 말씀에 꽂혀 사는 것입니다.

 성경 말씀으로 순종을 배운다는 것은, 영혼 구원에 온 힘을 쏟는다는 것입니다. 성경 말씀 묵상을 하면서 천국 성전을 짓고, 주님의 계획을 날마다 확인합니다. 하나님의 사정을 이해하며, 하나님이 주신 역할에 순종합니다. 그리고 큐티의 결론을 감사로 합니다. 또한 말씀이 내 삶의 자서전이라고 고백하는 것입니다. 이제는 말씀으로 삶이 형통하고, 말씀으로 삶이 달라지기 위해 8복 큐티를 해봅시다.

 

 <간략한 후기>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성경 말씀을 묵상하는 사람을 시편 기자가 제1편에서 정의하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저는 매일의 성경 말씀 묵상과 삶에서의 구체적인 적용을 통해, 내가 현재의 삶에서 성경 말씀대로 믿고, 살고, 누리며 성경 말씀 묵상하는 사람의 여덟가지 축복을 지니며 사는 것을 소망해보게 되었습니다.

 또한 크리스천으로서 성경 말씀으로 부르심을 받아, 하나님께 대한 순종을 배우고, 주 안에서 성경 말씀으로 삶이 형통하고, 성경 말씀으로 삶이 달라져야 함을 좀 더 확실히 깨달은 것 같아 좋았습니다. 크리스천으로서 과정은 힘겨울지라도 결국에는 그런 삶을 살 수 있길 소망해봅니다.

댓글